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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문의
1. Car ID는 무엇인가요?
Car ID는 차량의 위치와 정보에 대하여 블루투스 신호를 자동으로 발신하는 장치입니다.
저전력 BLE(Bluetooth low energy) 장치로써, GPS보다 더욱 세밀한 위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차량에 고유 ID를 부여하고 모바일과 연결하여 편리하고 스마트한 커넥티드 카 커머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합니다.
2. Car ID는 어떤 기능이 있나요?
Car ID는 3가지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차량의 고유 ID 제공 : 차량에 고유 ID를 부여해줍니다. Car ID의 발신 신호를 통해 매장에서 차량을 인식할 수 있게 합니다.
2) 고유 결제 플랫폼 : Car ID와 스마트폰은 App을 통해 연결됩니다. 이를 통해 차량에서 누리는 모든 서비스를 지갑 꺼낼 필요 없이 자동으로 결제하는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3) USB 충전기 기능 : 차량용 충전기의 기능도 수행합니다. 4V/2A의 스펙으로 초고속 충전 기능을 USB-C 포트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3. 서비스는 업데이트되나요?
고객님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속해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4. 모든 차종에서 사용 가능한가요?
시거잭은 전 세계적으로 동일한 규격을 가지고 있어 차종과 연식에 무관하게 Car ID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차종은 시거잭의 내부 구조로 인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ex) 레이, K3/K5 2009~2012년식 등
PiCK 문의
1. OWiNPiCK은 무엇인가요?
OWiN은 차량용 플랫폼의 기반이 되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PiCKOWiN이 제공하는 모바일 O2O 서비스며, 소비자는 차 안에서 음식, 주유, 생필품 등을 주문하고 서비스 받을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모바일(App) 문의
1. App을 이용하지 않고 Car ID로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Car ID는 차량의 고유 ID를 발신만 하는 장치이므로,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PiCK App을 설치 후 Car ID를 연결해야 합니다.
2. AppCar ID는 어떻게 연결하나요?
PiCK App에서 회원 가입을 완료하면 Car ID 등록 화면으로 연결됩니다. 이때 Car ID를 차량의 시거잭에 꽂은 후 화면에서 Car ID의 QR코드 또는 Pin 번호를 입력하여 연결이 완료됩니다.
3.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으로 지원되나요?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 모두 지원합니다. (단, 안드로이드 젤리빈과 아이폰의 iOS 7 이상의 환경에서 호환됩니다.)
보안 관련
1. 시스템은 해킹으로부터 안전한가요?
OWiN은 3단계의 보안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솔루션은 OTP(One-Time-Password)에 기반을 두어 제공되며, 하나의 거래 코드가 그 거래에만 유효하도록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 OTP 값과 계정 값, 그리고 기기 값이 모두 일치해야만 결제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연계된 해킹이 이루어질 수 없는 환경을 구축하였습니다.
보증 관련
1. 제품 보증의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오윈에서는 하기와 같이 제품을 보증합니다.
제품 고장 날 때 help@owin.kr 혹은 고객센터(070-4422-3381)로 문의하여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증 관련 답변은 요청일로부터 7일 이내, A/S는 내용 통보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처리됩니다. (단, 부품이 부족한 경우에는 지연이 될 수 있습니다.)
소비자 분쟁 유형 해결기준
(보증 기간 내) (보증 기간 후)
구입 후 10일 이내에 소비자 무과실 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제품 교환 또는
무상수리
해당 없음
구입 후 1개월 이내에 소비자 무과실 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제품 교환 또는
무상수리
해당 없음
교환된 제품이 1개월 이내에 소비자 무과실로 중요한 수리를 요하는 고장이나 성능, 기능상의 하자 발생 시 제품 교환 또는
무상수리
해당 없음
동일하자로 3회째 고장 발생시 제품 교환 또는
무상수리
유상 수리
여러 부위의 하자로 3회째 고장 발생시 제품 교환 또는
무상수리
유상 수리
소비자가 수리 의뢰한 제품을 사업자가
분실한 경우
제품 교환 제품 교환
수리용 부품이 없어서 수리 불가능 시
(소비자 무과실 시)
제품 교환 제품 교환
수리용 부품이 없어서 수리 불가능 시
(소비자 과실 시)
유상수리에 해당하는
금액징수 후 제품교환
해당 없음
제품 구입 시 운송 과정에서 발생한
과실로 피해 시
제품 교환 해당 없음
소비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고장으로
수리 가능 시
유상 수리 해당 없음
소비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고장으로
수리 불가능 시
유상수리에 해당하는
금액징수 후 제품교환
해당 없음
유상 서비스 기준
다음의 경우에는 품질보증 기간과 관계없이 수리 비용이 청구됩니다.
  • 소비자 부주의 및 과실로 고장 난 경우
  • 오윈 혹은 오윈이 지정한 수리기사가 아닌 사람이 수리하여 고장 난 경우
  • 정품 이외의 부품이나 부속물로 인한 고장, 임의 변경 또는 개조에 의한 고장인 경우
  • 소모성 부품(배터리, 케이블, 안테나 및 각종 부착물 등)의 수명이 다한 경우
  • 고장이 아닌데 A/S로 의뢰한 경우
  • 화재, 염해, 수해, 이상 전원 등에 의한 고장인 경우
유의 사항
  • 정품 오윈 Car ID의 품질보증 기간은 구입일로부터 1년입니다. (단, 내장된 베터리의 보증기간은 6개월입니다.)
  • 수리용 부품의 보유 기간은 해당 모델 생산을 중단한 때부터 5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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