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2016. 05. 29  NEWS
  • 오윈, 퍼스트데이터 코리아와 협력 계약 체결
  • 차량핀테크O2O 전문회사 오윈(www.owin.kr)은 2월 24일 글로벌 금융 정보 서비스 기업인 퍼스트데이터 코리아(www.firstdata.com)와 결제 서비스 마케팅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오윈은 현재 운전자를 위한 O2O 드라이브 앤 픽업(Drive and Pick-up)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는 세계최초 차량핀테크O2O 전문회사이다. 오윈은 블루투스를 이용, 차량 내에서도 위치 및 고객 정보 매칭에 기반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물인터넷 (IoT: Internet of Things) 기반의 ‘오윈 비콘’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이는 차량의 연식과 차종에 상관없이 즉시 가능한 커넥티드 카 (Connected Car) 경험을 제공한다. 본 솔루션을 이용하면 주유소, 다양한 소매점 및 식당에서의 모바일 결제와 차량 내에서의 온디맨드(On-Demand) 픽업이 가능해진다.

    이번에 오윈과 협력 계약을 체결한 퍼스트데이터(First Data)는 미국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 38개 국에서 전자 지불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FORTUNE 선정 7년 연속 세계 1위 금융 정보 서비스 기업이다. 2014년 기준, 전 세계 600만 개의 가맹점 및 3,500개의 금융 기관을 대상으로 금융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애플페이와 구글월렛에 결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한국 법인인 퍼스트데이터 코리아는 전국 30만 여 개의 가맹점 고객을 대상으로 결제 서비스(VAN, P/G 및 선불카드의 정산 처리)를 제공하고 있다.

    퍼스트데이터 코리아는 오윈의 차량핀테크 플랫폼에 VAN(Value Added Network) 또는 PG(Payment Gateway)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윈의 차량 인증 솔루션에 퍼스트데이터의 결제 솔루션이 더해지면서 새로운 차량핀테크 시장 개척이 기대되는 바이다. 또한, 퍼스트데이터의 영업망을 통한 마케팅 협력 역시 제공되며 오윈의 차량핀테크 서비스 확산이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Eng